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올해 글로벌체험 해외연수 장학생 선발

접수기간 4월1일~23일까지

등록일 2010년03월09일 18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전북도와 도 인재육성재단과 공동으로 전북도 미래발전을 이끌어 나갈 글로벌 우수인재를 선발, 오는 4월1일~23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익산시 추천 대상자는 초등학생(5,6학년) 41명, 중학생 24명이며, 전문계고등학생(3학년생), 대학생은 전북도 전체 인원배정에서 선발한다.

초,중학생의 경우 영어권은 연수경비의 60%, 중국80%, 대학생은 1천만원 한도 내에서 차등지급한다. 기초생활보장수급자는 연수경비의 100%가 지원된다.

특히 작년에는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학생에게 2차 면접심사 기회를 제공했으나 올해에는 접수학생 전원에게 2차 면접심사 기회를 제공하며 전문계고등학생에게도 연수기회를 부여해 지원대상을 확대했다.

신청희망자는 해외연수장학생 선발신청서를 비롯해 해외연수계획서, 주민등록등본1부, 해외연수장학생신청 성적확인서 등의 서류를 갖춰 시청 지식정보과에 접수하면 된다. 관련된 서류는 익산시청 홈페이지(http://www.iksan.go.kr 공고/고시 게시판)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지식정보과(☎859-5154) 또는 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글로벌 시대를 주도할 인재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 사업은 올해 4회째로 그간 216명의 관내 우수 장학생을 지원했다. 작년에는 5: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일 정도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소통뉴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