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립도서관 ‘인문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 선정

미술사, 클래식, 우리역사 등을 인문학으로 만나다

등록일 2017년04월24일 13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립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년 인문독서 아카데미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인문독서 아카데미는 인문 도서 읽기를 통한 독서 가치의 확산과 지역문화와 연계한 인문학 강좌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공감을 얻어내 익산 시민의 인문학에 대한 소양을 확장시켜 지역 독서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소통형 프로그램이다.

익산시립도서관은 『2017 인문독서 아카데미』수행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강사료와 교육과정 운영비 1,100만원을 지원받아 미술, 음악, 역사 등 4가지 분야의 통섭형 인문학 강의를 6월부터 10월까지 총 20강좌로 진행할 예정이다.

‘미술로 보는 동서양 문화교류, ’도서관 속의 클래식 음악 수영장’, ‘한국사에 비춰 본 전라북도의 역사와 문화’, ‘고대문화의 중심지, 익산을 가만히 거닐다’ 등을 주제로, 각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하게 된다.

참여 희망자는 내달 5월부터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일반시민 5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무료로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인문독서 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지역 주민이 다양한 인문학을 접하는 계기가 되고 이를 통해 도서관이 인문정신 실현의 중심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익산시립모현도서관(☎859-3737~8, 담당자 : 박신열)로 문의하면 된다.

소통뉴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