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체납세 징수 우수시’ 수상

1분기 체납액 42억6,000만원 징수...전북도지사 표창

등록일 2017년04월24일 13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시장 정헌율) 징수과가 2017년도 전라북도 체납세 징수 우수시로 선정됐다.

24일 익산시에 따르면 지난 20일 14개 시·군이 참여한 가운데 체납액 징수 사례 발표를 통해 익산시는 전라북도에서 주관한 체납세 징수 우수시에 선정돼 전라북도지사 표창을 받게 됐다.

시는 1천만원 이상 고액체납자 책임징수제에 따른 현장 방문 독려 등을 통하여 1분기 동안 체납액 42억6,000만원을 징수했다.

징수과는 납부안내문과 영치예고문을 발송하여 자진납부를 유도하는 한편 300만원 이상 고질 고액체납차량과 불법명의 차량(일명 대포차)에 대해 자동차 족쇄 채우기와 강제견인과 공매 등 체납액 징수에 최선을 다했다. 특히 고액체납자중 1년 이상 된 체납자에 대하여 시기적절한 체납처분과 끈질긴 납부 독려를 해왔다.

이예완 징수과장은 “징수과 모든 직원이 묵묵히 노력한 결과라 생각한다. 성실납세자의 형평성을 고려해 체납세는 반드시 징수한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앞으로도 체납세 일제정리기간을 정해 체납세 징수를 강력히 추진하고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선 맞춤형 징수활동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소통뉴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