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행복한 공부가 행복한 공동체 만든다

익산시 맞춤형복지 직원 워크숍 실시

등록일 2017년10월23일 17시3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찾아가는 복지센터(읍면동 복지허브화) 사업에 대한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10월 23~24일까지 1박 2일로 ‘찾아가는 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전남 여수시 더호텔수에서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읍면동 맞춤형복지 업무담당 공무원 32명이 참석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성화 방안과 민관협력 활성화, 찾아가는 복지센터(읍면동 복지허브화) 발전 방안에 대해 다양한 토론을 진행했다.

또한 익산시는 찾아가는 복지센터(읍면동 복지허브화) 사업 주무부서인 보건복지부 읍면동복지허브화추진단 박문수 사무관과 사회보장정보원 사례관리정책지원센터 전영호 책임연구원을 초청해 강연을 들었다.

박문수 사무관은 2017년 읍면동 복지전달체계 개편(찾아가는 읍면동 복지센터)라는 주제로 복지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찾아가는 복지센터의 역할과 비전에 대해 강의했다. 전영호 책임연구원은 전국의 기초지자체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본 맞춤형복지 업무의 효율화 방안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워크숍에 참여한 맞춤형복지팀 직원들은 모듬 활동을 통해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추진방향에 대해 토론의 시간도 가졌다.

최근 10월부터 맞춤형복지를 시작한 동 주민센터 주무관은 “맞춤형복지를 어떻게 추진해야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강의와 토론을 통해 찾아가는 복지센터가 지역주민과 함께 행복해질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나눌 수 있어 좋았다”며 상호간의 소통과 공유를 통한 업무연찬의 중요성을 이야기했다.

소통뉴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