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의회산건위 ‘실효성 높은 정책 의정’ 눈길

김연식, 김충영, 김수연, 김민서, 박종대, 윤영숙, 성신용, 강경숙

등록일 2018년01월31일 19시2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18년도 주요업무계획보고를 받고 있는 익산시의회(의장 소병홍) 산업건설위원회가 지난해 미진한 사업을 지적하며 시정 발전을 위한 대안을 제시하는 등 실효성 있는 정책 의정을 펼치고 있다

 

‣김연식 산업건설위원장 :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정부가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정책인바 지속적으로 사업을 발굴하여 낙후된 구도심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업무추진을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김충영 위원 : 익산이 교부금 등의 예산확충을 통해 많은 주민숙원사업을 해결하여 감사드리며, 예산부분에 있어서 미래를 위한 전략적 투자, 합리적 재정 운용 등에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정책을 추진하길 바란다고 하였다.

 

‣김수연 위원 : 성문화센터는 청소년들에게 굉장히 중요한 기관이나 아직 모르는 이들이 많으니 홍보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라며, 청소년건강지원사업은 민감한 시기의 친구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사업 추진에 세심함을 가지고 지원방안을 강구하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김민서 위원 : 철저한 가축방역을 통해 청정지역으로 발돋움 할 수 있게 노력해주신 익산시 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AI대응을 위하여 동물복지농장 활성화 지원사업 추진시 철저한 동물복지인증 기준을 확립해 주기를 당부했다.

 

‣박종대 위원 : 심폐소생, 안전교육 등을 누구나 교육받을 수 있는 교육장을 만들어 시민들이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응급조치를 통해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고, 방범용 CCTV에 대한 유지보수를 적절하게 추진하여 시민들이 사고와 범죄로부터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CCTV 관리에 만전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하였다.

 

‣윤영숙 위원 : 향토음식점이나 모범음식점에서 사용하는 테이블 세팅지나 식기류에 익산시를 홍보하는 관련 문구나 이미지를 삽입하여 쓸 수 있도록 시에서 지원을 해준다면 저비용으로 고효과를 창출하는 익산홍보가 될 거 같다. 타시·군 음식점에 방문했을 때 그런 홍보를 보면서 이미지가 새롭게 보였던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여 검토하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성신용 위원 : 현재 소사료로 공급되고 있는 볏짚을 땅을 되살리는데 활용할 수 있도록 조사료 생산지원사업을 확충하여, 소사료의 안정적 공급을 통해 우리시에서 품질 좋은 소와 맛좋은 쌀을 만들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확립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강경숙 위원 : 요즘 화재사고가 많이 발생하여 시민들 걱정이 많으니 문화재나 중요시설의 화재예방시설을 미리 점검하여 익산이 안전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기 바라며, 주민자치프로그램 중 청소년공부방은 학습여건이 열악한 아이들에게 정말 중요한 곳이니 만큼 좀 더 활성화하는 방안을 강구하여 추진해주길 당부하였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