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의회 기획행정위, 시청사 건립 ‘벤치마킹’

원주시청, 춘천시청, 광주시청(경기도) 등 방문

등록일 2018년03월23일 16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김용균 위원장)는 지난 3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 동안 원주시청, 춘천시청, 광주시청(경기도) 등을 방문해 시청 건물청사 현황과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벤치마킹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국토교통부에서 공모한 ‘노후 공공건축물 리뉴얼 선도사업’에 익산시청사가 선정됨에 따라 청사 건립 전에 비슷한 상황의 타 자치단체를 방문하여 청사 현황과 운영에 관한 타 자치단체 사례를 알아보기 위해 계획됐다.

 

특히 위원회는 타 자치단체 관계자들의 청사 관련사항 등을 청취하고, 사무공간 배치, 회의실, 주차장, 민원편의시설 등의 청사 현황 등을 세밀하게 분석하며, 청사 건립 및 운영하는데 어려운 점이나 우리시에 적용 가능한 사례 등을 파악하는데 주력했다.

 

김용균 기획위원장은 “익산시 신청사 건립 전 타 자치단체 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청사 건립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 등을 모색하여 향후 신청사 건립이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하여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시의회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