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Wi-Fi가 '팡팡!'

세계유산 미륵사지, 왕궁리유적 공공와이파이 설치

등록일 2018년04월25일 14시2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익산 미륵사지와 왕궁리유적 등 주변에 Wi-Fi가 팡팡 터진다.

 

익산시와 (재)백제세계유산센터(이사장 김송일), ㈜KT충남고객본부(본부장 최찬기)는 협력사업을 통해 세계유산 미륵사지와 왕궁리유적을 찾는 관람객에게 편익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미륵사지 6개소와 왕궁리유적 6개소에 무료 공공 와이파이존을 구축했다.

 

이번에 설치된 와이파이서비스는 1천여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고품질 무선네트워크 장비로 기존의 백제역사유적지구 내 방범용 CCTV의 지주활용과 (재)백제세계유산센터 서포터즈 기업 ㈜KT 충남고객본부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설치비를 절감하였으며 25일 시험가동을 마치고 본격운영에 들어갔다.

 

유적지 내 관람객들은 무선접속장치의 직선반경 50~100m 이내에서 스마트폰과 노트북, 태블릿PC 등 휴대용 단말기를 이용하여 Baekje Wi-Fi 네트워크에 연결 후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인터넷서핑이나 디지털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람객들이 많이 찾는 공공시설 등에 공공와이파이존을 지속적으로 확대 구축할 계획이며 다양한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홍보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