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김영배 “공무원 줄세우기 등 낡은 관행 근절할 터”

지방정부 낡은 관행 개선 내용의 혁신 비전 공약 제시

등록일 2018년06월11일 18시1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김영배 더불어민주당 익산시장 후보가 선거철 공무원 줄세우기를 근절하고 지방정부의 낡은 관행을 개선시키는 내용의 혁신 비전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김 후보는 11일 익산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직사회 시스템 혁신을 통해 공무원 정치개입 등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공무원의 소신 행정을 적극 독려함으로써 지역발전의 원동력으로 삼겠다”며 이 같은 혁신 비전을 밝혔다.

 

김 후보는 “공무원 비리와 선거개입은 철저하게 책임을 묻되 적극행정으로 인한 불가피한 결과는 시장이 책임지도록 하겠다”며 “시정의 최종책임자로서 적극적으로 일할 수 있는 공직사회 분위기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를 위한 구체적인 방법으로 ▲소신행정 인사원칙 확립 ▲학연 혈연 지연에 따른 인사폐습 철폐 ▲관행개혁위원회를 통한 청탁 등 낡은 관행 일소 등을 제시했다.

 

김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의 철학과 마인드가 기존의 관료조직을 완전히 바꿔 놨다”며 “중앙정부에 이어 지방정부의 혁신을 완성하고, 시민들이 염원하는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 반드시 6월 13일에 투표해 달라”고 호소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