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사회적경제 시민아카데미 ‘관심’

11일 오후 2시 모현시립도서관에서...‘사회주택과 사회주택기금 지원 정책’ 강의

등록일 2018년07월09일 17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민주거안정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공유주택과 사회주택에 관한 사회적경제 시민아카데미가 오는 11일 오후 2시부터 모현시립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 열린다.

 

익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전북경제통상진흥원, 전북사회적경제연대회의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는 총 4시간 동안 진행되며 공유주택과 사회주택에 관심 있는 익산 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이날 진행되는 아카데미의 첫 번째 시간으로는 ㈜아틀리에건설의 기노채 대표이사를 강사로 ‘공유주택의 개념과 사례분석’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고, 이어지는 두 번째 시간에서는 서울시 사회주택지원센터의 남철관 센터장을 강사로 ‘사회주택과 사회주택기금 지원 정책’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김 센터장은 “민간시장에서 해결하지 못한 주거 문제에 대한 새로운 대안인 공유주택과 사회주택에 대한 필요성과 공익성을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시민들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며 “더 나아가 사회적경제를 통한 사회혁신의 자산들을 시민들과 공유함으로써 익산 시민들의 사회적 가치를 인식을 제고하는 기회가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