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종합운동장·팔봉야구장 ‘전지훈련지로 각광’

전국체전 홍보, 지역경제 활성화, 익산시 홍보 등 일석삼조 효과

등록일 2018년09월09일 10시5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99회 전국체육대회와 제38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를 앞두고 익산종합운동장이 전국의 육상 실업팀과 대학교 및 고등학교 선수들이 현지적응 위한 전지훈련지로 앞 다투어 익산을 방문하고 있다.

 

지난 7월 28월부터 30일까지 3일간 전국체전 프레대회로 열리는 제39회 전국 시・도대항 육상경기대회와 제26회 전국마스터즈대회가 선수 및 관계자 등 2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또한 2018 육상 국가대표 후보선수단 80여 명은 하계 전지훈련지로 익산종합운동장을 찾아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7일까지 2주간 익산에 머물며 훈련을 하였고, 이외에도 동아대학교, 부산체고 등 5개교 100여 명의 육상 선수들이 전지훈련을 다녀갔다.

 

시는 앞으로도 체전 전까지 전국의 실업팀 안산시청 외 15개 팀, 한국체육대학과 서울체고 등 14개 팀 400여 명이 익산종합운동장을 찾아 현지 적응훈련을 할 예정이며, 팔봉야구장에는 KT 2군 프로야구선수단의 해외 전지훈련기간인 동절기에 전국의 리틀야구단 및 고교야구팀 선수와 관계자 500여 명이 전지훈련을 올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익산종합운동장과 팔봉야구장의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전국체전 홍보, 지역경제 활성화, 익산시 홍보 등 일석삼조 이상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내년 전국소년체육대회와 2020년 생활체육대축전 등을 앞두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스포츠마케팅이 중요하다”며 “이를 통해 전지훈련과 전국규모 체육대회를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여하고 익산시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