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추석 명절 특별교통대책 마련

22일부터 26일까지 교통종합대책상황실 운영

등록일 2018년09월13일 21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많은 귀성객들의 편익을 위해 특별 교통대책을 마련했다.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추석 명절 특별교통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설 명절기간 교통종합대책상황실을 운영하며, KTX 익산역 환승장 및 팔봉공설묘지, 교통취약지역 등에 대한 특별교통대책을 마련, 귀성객 및 성묘객을 위한 교통편익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편안하고 안전한 추석 명절을 지내기 위해 운수 종사원 및 운수업체에 안전운행 및 친절 마인드 향상 교육을 사전 실시토록 하고, 버스터미널 안전관리상태, 차량 안전관리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추석 당일 익산시, 익산경찰서, 자원봉사자 등 90여 명은 공설묘지 인근 도로가 성묘객 및 귀경차량으로 혼잡이 예상됨에 따라 오전 8시에서 오후 1시까지 공설묘지 차량 진입을 차단하여 공설묘지 내 질서를 유지하는 한편, 6대의 무료순환버스를 팔봉 종합운동장에서 팔봉공설묘지까지 운행한다.

 

특히, 장애인 및 노약자 등 거동이 불편한 성묘객을 위하여 장애인 수송차량 4대를 배치하여 교통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공설묘지를 찾는 자가용 차량 이용 성묘객들은 반드시 종합운동장에 차량을 주차하고 무료순환버스를 이용하여 즐거운 성묘길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