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 중앙도서관, 2018 전자정보박람회 개최

전자자원 정보제공 및 이용 활성화 목적, 16개 업체 참여

등록일 2018년09월20일 15시0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 중앙도서관은 교육 및 연구 활동에 필요한 국내·외 전자정보자료를 알리고, 이용방법 교육 및 안내를 위한 2018 전자정보박람회를 19일 중앙도서관 앞 광장에서 개최했다.

 

전자정보박람회는 학생들의 정보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중앙도서관 및 도서관자치운영위원회 주관으로 2012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으며, 올해는 원광대 중앙도서관에 전자 자료를 제공하는 16개 업체가 참여했다.

 

업체들은 광장에 부스를 마련해 콘텐츠별로 자료를 설명하고, 이용방법 등을 안내했으며, 학술세미나 5강좌 및 책 나눔 교환 장터를 비롯해 미니 북 만들기, 작음 음악회, 페이스 페인팅 등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중앙도서관장 김정현 교수는 “원광대 중앙도서관은 책 대출 및 도서 열람을 비롯해 학술과 문화가 복합적으로 이루어진 문화복합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며, “매년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의 전자자원 인지도를 확대하고, 정보 이용률 증가 및 활용능력 제고와 더불어 도서관 서비스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 중앙도서관은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로 최첨단 디지털정보시스템을 갖추고, 150만 여권의 단행본 도서를 소장하고 있으며, 자유열람실과 전자정보실, 디지털갤러리 등 자율적인 학습과 토론, 정보 수집과 공유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