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엄격한 심의위 개최로 공정‧투명성 확보해야”

유재구 오임선 한상욱 김경진 강경숙 최종오 김연식 박종대 등 행감

등록일 2018년10월17일 15시4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의회(의장 조규대) 제212회 정례회가 진행 중인 가운데, 행정사무감사에 나선 의원들이 저마다 행정 난맥상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유재구 기획행정위원장 : 여름철에 이용하였던 그늘막이 겨울철에는 교통에 지장을 주는 장애물이 될 수도 있으니 유지관리를 잘해주시기 바라며, 사회복지시설이나 다른 취약분야에 대한 행정적 감사를 세밀하고 꼼꼼하게 실시하여 비리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하였다.

 

‣오임선 위원 : 국민생활관, 문화체육센터 등과 같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에 대하여 수영장 수질검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깨끗하고 안전하게 수질을 관리해주시기 바라며, 유아들도 많이 찾는 곳이니 만큼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시설개선 부분에 신경써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한상욱 위원 : 각 부서에서 사업 추진 시 명시 및 사고이월예산 발생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업무에 만전을 기해주기 바라며,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이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함께 소통하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김경진 위원 : 엄격한 심의위원회 개최로 심의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바라며, 전자납부가 가능한 위텍스를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경로 등에 대해 고민하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홍보에 만전을 다하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강경숙 위원 : 전국체전기간 동안 익산을 찾은 손님들이 좋은 인상을 받고 갈 수 있도록 시설이나 숙박업소 이용 등에 불편이 없도록 행정에서 계속 계도 등 점검을 해주시기 바라며, 노인일자리사업 대상자가 편중되지 않고 많은 분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최종오 위원 : 들녘별쌀경영체 육성사업이 우리 농업·농촌의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하는 공동경영체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관리감독에 철저를 기해주기 바라며, 농업기계 임대사업이 노약자나 소농인들을 우대할 수 있는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김연식 위원 : 국비 지원사업 예산이 사업자의 중도포기 등으로 반납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해주기 바라며, 고질적인 체납자에 대하여 모든 수단과 방법을 총 동원하여 적극적인 체납세 징수활동을 펼쳐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박종대 위원 : 익산시 현안과제인 국가식품클러스터의 활성화를 위해 국가식품클러스터 2단계 조성사업 추진에 만전을 다해주기 바라며, 밭농업직불금이 부정 지급되는 경우가 없도록 업무추진에 철저를 다하고, 발생된 부정 지급건은 빠른 시일내 납부될 수 있도록 하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