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전북맹아학교 전국장애인체전 ‘금 1개, 동 2’ 쾌거

제38회 전국장애인체전, 육상, 시각축구, 역도, 사이클 등 4종목 12명 참가

등록일 2018년11월01일 10시0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창던지기 조형관 선수 금메달 획득
 

전북맹아학교(교장 직무대리 정문수) 소속 선수들이 지난 25일부터 4일간 전북 익산에서 펼쳐진 제38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금메달 1개, 동메달 2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전북맹아학교에서는 이번 대회가 전북 익산에서 개최되는 만큼 홈그라운드 이점을 활용해 12명의 선수가 4개의 종목(육상, 시각축구, 역도, 사이클)으로 출전했다.

 

대회 첫째 날에는 오승진선수가 남자-66kg급 스쿼트 Open(시각, 동호인부)에서 100kg을 들어 동메달을 신고했다. 오 선수는 출전 이틀을 앞두고 허리에 부상을 당해 어려움이 있었지만, 부상을 딛고 값진 메달을 획득하여 감동을 더했다.

 

대회 2일차에도 육상 필드 원반던지기 경기에서 장애인체전에 첫 출전한 장화익 선수는 남자 원반던지기 F13(선수부)에서 21m 44의 기록으로 동메달을 획득했다. 장 선수는 올해 스포츠등급을 받아 꾸준히 훈련한 결과 메달을 획득했다.

 

역도 오승진 선수 동메달 획득
 

대회 3일차에는 육상 필드에서 메달이 또 나왔다. 조형관 선수는 남자 창던지기 F11(선수부)에서 23m 84로 첫 금메달을 획득하여 큰 감동을 선사했다. 조 선수의 경우 출전 일주일을 앞두고 왼손에 부상을 입어 큰 위기를 당했지만, 꾸준한 재활과 컨디션 조절 훈련을 통해 경기 당일 예상하지 못한 최고의 기록으로 감동의 드라마를 썼다.

 

이외에도 처음으로 출전한 시각축구 종목에서 8명의 학생 모두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해 내년 전국장애인체전 준비를 위한 신고식을 잘 마쳤다.

 

사이클 종목으로 출전한 장이삭 선수는 남자 개인도로 120km 이내 (Tandem)에서 메달 획득을 하지 못했으나 7위로 통과했다.

 

정문수 교장 직무대리는 “그동안 전국장애인체전에 출전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훈련에 매진하여 좋은 성과로 학교의 명예와 제38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전라북도선수단에 보탬이 되어 기쁘고, 무엇보다도 4박 5일간 안전하게 제38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를 잘 마치게 되어 감사하다”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시각축구 선수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