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췌장암 올바른 이해‧예방’ 심혈

췌담도내과, 11월 췌장암의 달 행사 열어...김태현, 전형구 교수 무료강좌

등록일 2018년11월15일 18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최두영)이 췌장암의 올바른 이해와 예방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원광대학교병원 췌담도내과(분과장 김태현)에서는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 교수연구동 5층 소강당에서 환자들과 내원객들을 대상으로 한 11월 췌장암의 달 시민 무료 건강강좌를 연다.

 

이날 열릴 시민 무료 건강강좌는 보건복지부, 대한의사협회, 대한소화기암학회, 한국간담췌외과학회의 후원과 한국췌장암네트워크, 대한췌담도학회, 한국췌장외과연구회, 대한암협회의 주관으로 원광대병원 췌담도내과에서 주최 한다.

 

원광대병원에서 열릴 이번 췌장암의 달 시민 무료 건강강좌는 췌장암에 대해 인지도가 낮은 지역 주민들에게 췌장암에 관한 올바른 이해를 전할 것이다.

 

이날 강좌에서는 김태현 교수(원광대학교병원 췌담도내과)의 인사말에 이어 췌장암의 원인·진단 및 병기의 결정, 전형구 교수(원광대학교병원 췌담도내과)의 췌장암의 치료, 한경조 영양팀장이 암 환자의 영양 관리에 관한 강좌 후 궁금증 해소를 위한 질의 응답 시간을 갖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췌장암의 원인, 초기 증상과 치료 방법, 환자에게 좋은 음식 등 원인에서 치료 방법까지 살펴 볼 수 있는 유익한 강좌로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또한 환자, 내원객, 지역민들에게 11월은 췌장암의 달이라는 인식을 각인시킬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