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재난안전특별교부세 ‘13억 원 확보’

2018년 재난안전특별교부세 석방육교 내진보강 등 선정

등록일 2018년12월11일 15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2018년 재난안전특별교부세 13억 원을 확보했다.

 

11일 익산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로부터 확보된 특별교부세는 △종합사회복지관 석면제거 사업 5억 원 △석방육교 내진보강 및 보수공사 6억 원 △구북지구 소규모 위험시설 정비사업 2억 원이다.

 

특히 이번 특별교부세로 지역주민의 복지서비스 거점 이용시설로 사용되고 있음에도 석면자재로 건축되어 시민들의 건강을 위협했던 종합사회복지관이 석면제거 사업을 통해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석방육교는 교량의 받침 지지력이 확보되지 않아 내진보강이 시급한 실정이었는데 특교세 확보로 지역주민의 안전 확보 및 재산 피해 예방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구북지구 소규모 위험시설 정비사업 또한 익산시가 그간 재난안전특별교부세 대상사업 등 재해위험 사업을 사전에 적극 발굴하였고 이를 토대로 행정안전부 방문 등 지원을 지속적으로 요청하여 확보한 것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열악한 재정에 재난안전특별교부세가 큰 도움이 된다”며 “익산의 사정을 중앙정부에 설명하고 건의한 결과가 좋아 다행이다. 도움을 준 지역 국회의원에게도 고맙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