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모현동 조경주 계장, 라이온스 봉사대상 상금 '쾌척'

청소년 희망나무 장학금 150만원 기탁...저소득층 학생에 전달

등록일 2019년02월14일 14시0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모현동 행정복지센터 조경주 맞춤형복지계장은 지난 13일 시장실에서 청소년 희망나무 장학금 15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장학금은 조 계장이 지난 1월 국제라이온스협회 356-C(전북)지구 주관 제13회 라이온스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공익부문에 수상하면서 받은 상금이다.

 

이날 기탁 받은 장학금은 익산시 희망나무 프로젝트사업 대상인 저소득층 중·고등학생 중 예체능 특기적성이 뛰어나거나 학업우수 학생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조경주 계장은 “평소 이웃과 나눔을 실천하다 보니 뜻하지 않게 큰 상을 받았다”며 “상금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꼭 사용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한편 조 계장은 1991년에 익산시 사회복지공무원으로 첫 발을 디딘 후, 28년간 지역사회복지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해왔다.

 

또한 사회복지사로서 공공복지현장에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발로 뛰어왔어 왔으며, 2009년에는 행정안전부와 SBS가 공동주관한 제13회 민원봉사대상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매년 사회복지시설에서 자원봉사 활동과 청소년 장학금 1, 2백만원을 학교에 기부해 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