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지지부진하던 모현 우남아파트 해법 '파란불'

익산시, 공론화위원회 구성, 23일 첫 회의 개최...해결방안 의견 제시·자문역할 수행

등록일 2019년05월22일 15시5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그동안 복잡한 이해관계에 얽혀 지지부진하던 모현 우남아파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시는 우남아파트 해법 마련을 위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공론화위원회를 구성하고 그 첫 회의를 오는 23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론화위원회는‘익산시 공론화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학계·전문가·언론계 등으로 구성됐으며 우남아파트에 대한 다양한 의견 제시 및 자문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지난 2014년 우남아파트에 대피명령이 내려진 이후 주민 면담과 토론회를 개최해 LH와 협약, 도시재생사업 공모 등 여러 가지로 해결방안을 찾고자 노력해왔으나 각기 다른 이해관계로 마땅히 해결방안을 찾지 못했다.

 

익산시 관계자는“공론화위원회 회의를 통해 우남아파트 해결방안을 마련하는데 좋은 의견들이 모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우남아파트 사태가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관심을 부탁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