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농업용 친환경 유용미생물 '확대 공급'

2종->3종 제품으로 확대 공급...작물 생육 촉진·축사 악취제거 탁월

등록일 2019년05월24일 15시0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신성룡)가 자체 배양해 생산하고 있는 친환경 농업용 유용미생물제제를 확대 공급한다.

 

익산시는 24일 기존 공급 농가를 대상으로 친환경 유용미생물을 2종(복합미생물, 광합성균)에서 3종(복합미생물, 광합성균, 고초균) 제품으로 확대 공급 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농업기술센터 미생물배양실에 배양장비를 추가로 설치해 시험배양과 시설 보수를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추가 미생물제제 생산과 공급에 돌입했다.

 

특히 이번에 공급되는 고초균은 현재 공급하고 있는 미생물제제와 병행해 사용할 경우 작물 생육촉진과 축산 악취제거 등에 기존보다 더 강력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용 유용미생물은 토양유기물의 분해를 촉진해 토양을 비옥하게 만들고 농작물의 생장 촉진, 항생제, 화학비료 사용 절감, 축사 악취저감 효과 등으로 농축산물의 생산성과 품질 향상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친환경 농업을 위한 필수요소이며 농가의 활용 빈도도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16년 미생물 배양실을 증축(368㎡) 했으며 이를 토대로 올해는 900여 농가에 700여 톤의 미생물(복합미생물, 광합성균, 고초균)을 무상으로 공급해 농가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또한 농가들의 추가 물량 공급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지속적으로 고품질 유용미생물의 종류와 공급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기술보급과 관계자는“유용미생물 배양실 운영 활성화를 통해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과 농가소득 향상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