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정헌율 시장 ‘대시민 협치로, 환경친화도시 재탄생’ 강조

환경파괴적 요소 친환경 시설 전환해 관광・산업용도 활용방안 강구 지시

등록일 2019년07월22일 17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정헌율 익산시장이 익산시가 그 간의 환경 관련 문제들을 극복해 환경친화도시로 재탄생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정 시장은 22일 오전 열린 간부회의에서 이 같이 강조하며 환경문제 등 주요시책 추진 시 시민과 함께 가는 시스템이 만들어져야 한다고 시민과의 협치 의지를 피력했다.

 

정 시장은 “그 동안 익산시가 환경과 관련해 많은 이슈들이 있었는데 이러한 환경문제의 극복 없이는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고 지적하며 “현재 함라 장점마을의 (유)금강농산 부지를 어린이 테마공원 조성을 위한 공모사업 추진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와 같이 환경파괴적 요소를 친환경시설로 전환하여 관광 및 산업용도로 활용함으로써 친환경 명소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며 그에 대한 긍정적인 대책들이 많이 나와야 한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환경문제 등 시의 주요시책을 추진하면서 시민들의 호응이 매우 중요하다”며 “행정 혼자 가는 것이 아니고 시민과 함께 가야한다. 공청회, 원탁회의 등을 통해 시민과 함께 갈 수 있는 시스템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대책을 세우라”고 주문했다.

 

이밖에도 정헌율 시장은 “하절기에 운영되는 어린이 풀장은 사정상 멀리 휴가를 가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한 시설인데 운영기간도 너무 짧고 시설확대 및 보강도 필요해 보인다”면서 “내년도에는 충분한 예산 확보로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추진해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이번 태풍은 무사히 지나갔지만 다음 태풍이 또 다시 북상 중이라고 하니 시민안전과를 중심으로 철저히 대비하라”고 당부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