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병원, 제8회QI경진대회 ’성료‘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 주력

등록일 2019년12월05일 18시4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병원 제8회 QI경진대회가 지난 3일 오후에 병원 연수관에서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각 부서에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를 공유하기 위한 이번 대회에는 총 11팀 중 최종 5팀의 QI활동 발표와 심사가 진행됐다.

 

이날 경연에서는 중환자실에서 발표한 ‘중환자실 적정성 평가 등급 향상을 위한 개선활동’이 최우수상을 차지했으며 의료영상팀의 ‘FMEA분석을 통한 영상의학 과 진정검사 업무 개선활동’이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이외에도 장려상에는 ▲TB positive(TB-PCR_대비 AFB stain 양성율 증가(진단검사팀), ▲투석실 환경관리 개선활동(인공신장실), ▲무릎인공관절 수술환자의 UTI bundle 관리를 통한 요로감염 예방활동(6병동)이 각각 수상했다.

 

익산병원 신상훈 병원장은 ’QI경진대회가 평가의 장이라기보다는 의료의 질 향상과 고객만족, 그리고 직원을 위한 업무환경 개선의 밑거름이 되게 하고, 병원에서도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