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 '신뢰 40년, 함께할 도약 100년' 엠블럼 눈길

개원 40주년 기념 엠블럼 디자인 공모전 시상...최우수상에 장*민 수상

등록일 2019년12월11일 18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개원 40주년을 맞은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이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신뢰 40년, 함께할 도약 100년'의 의미가 담긴 새로운 엠블럼을 선보였다.

 

원광대병원은 오는 2020년 개원 40주년을 기념하여 지역민과 함께한 신뢰 40년, 함께할 도약 100년이라는 의미를 담아 지난 10월 18일부터 11월 3일까지 (사)원광학원 산하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엠블럼 공모를 실시했다.

 

공모기간 동안 접수된 작품들에 대하여 원광대병원 홍보위원회(홍보위원장 김학렬)에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주제부합성, 작품성, 유용성, 홍보성 등 평가 기준을 충족하고 원광대병원 개원 40주년 의미에 부합한 작품을 대상으로 수상작을 선정했다.

 

또한 작품들 중 원불교 정신에 입각한 설립 이념인 제생의세(濟生醫世) 즉 “의술로서 세상을 구한다”는 정신이 잘 담겨 있으며 생명 존중의 참된 가치를 실현하고 미래지향적인 혁신 정신이 스며 있는 작품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열린 엠블럼 공모전 수상자는 최우수상에 장*민, 입선에는 이*진, 황*종, 강*은 등 3명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엠블럼은 고대 그리이스에서 “무엇인가를 새기다”라는 의미를 기원으로 어떤 기관이나 단체, 기업이 개념, 의도, 정체성 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상징이다.

 

윤권하 원광대병원장은 “말을 하지 않아도 표현 하나로 이심전심일 때가 있다. 본원이 개원 40주년을 기념하는 엠블럼 공모전을 열어 본원의 정신과 추구하고자 하는 의미, 가치들이 담긴 좋은 작품들을 선정하여 시상을 하게 되었다. 수상작들이 내포하고 있는 깊은 뜻이 본원의 상징이 되어 잘 빛나면 좋겠다”고 밝혔다.

 

원광대병원은 오는 2020년 개원 40주년을 기념해 만든 엠블럼에 담겨있는 생명존중, 환자안전, 공공봉사의 참된 가치와 의미의 깊은 뜻이 널리 인지되기를 기원했다.

 

엠블럼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은 지난 10일  외래동 4층 대강당에서 윤권하 원광대병원장과 주요 보직자 및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