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원협 로컬푸드 직매장 ‘오픈’‥영등동 동신@ 옆 상가에

김봉학 조합장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농산물 연중 공급”

등록일 2020년01월21일 19시1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원예농협(조합장 김봉학) 로컬푸드직매장이 21일 익산시 영등동 동신아파트 옆 상가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날 열린 개장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한 김태열 익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등 정치권 인사와 김봉학 조합장 및 조합 이사 등이 참석해 개장을 축하했다.

 

로컬푸드는 유통단계를 축소함으로서 생산자와 소비자의 거리를 줄이고 이를 통해 식품안전과 가격안정을 도모하는 농산물 직거래매장이다.

 

2019년 농협중앙회로부터 로컬푸드직매장사업 자금을 지원받아 마련된 이번 매장은 익산시민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농업환경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우리지역 농업인이 당일 생산한 신선한 농산물과 축산 및 수산 등을 취급하며, 특히 전라북도 6차산업 인증제품 및 전라북도 도지사 인증제품 등을 공급받아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의 가공식품 및 건강식품도 판매 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로컬푸드직매장에서는 110여명의 출하회원을 중심으로 농가별 교육을 실시하여 조직의 정예화를 이루고 연중 출하 될 수 있도록 작부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또한 농산물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전북대학교에 안정성검사도 의뢰할 계획이다.

 

익산원예농협 김봉학 조합장은 “익산시민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농산물을 연중 공급하며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미래를 소비자에게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로컬푸드직매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