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송학동 주민들 정헌율 시장에 감사패 전달

지난해 도시재생뉴딜 국가 공모사업 선정에 감사...올해부터 총 사업비 167억원 투입 주민편익시설 확충 등

등록일 2020년05월20일 14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해 도시재생 뉴딜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익산시 송학동 주민들이(주민자치윈원장 권성남) 지난 20일 익산시청을 방문, 그동안 노고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정헌율 시장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익산시는 송학동 일대를 도시재생 뉴딜 사업 대상 후보지로 결정하고 1년에 걸쳐 주민 의견을 수렴해 사업을 발굴하는 등 주민들과 함께 공모사업을 준비하며 청사진을 그려왔다.

 

이러한 노력 끝에 지난해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한 도시재생 뉴딜 사업 대상지로 선정됨에 따라 국도비등 167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LH 행복주택 124세대가 들어서는등 송학동 발전의 기틀이 마련되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송학동 주민 여러분이 사업 발굴부터 평가 과정까지 함께 협력해 주신 덕분에 도시재생 뉴딜 사업이 선정되는 큰 성과를 냈다”면서“송학동의 모든 주민들께 감사하다”화답했다.

 

한편 송학동 “푸른솔 세대통합 행복마을”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송학동 일원 193,000㎡에 사업비 167억 투입하여 복합커뮤니센터, 마을안길정비 노후주택 집수리, 쌈지공원, 마을주차장, 공동일자리플랫폼, LH행복주택 등을 시행하는 사업으로 행정과 주민이 함께 2023년까지 추진하게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