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귀농귀촌 우수 지자체상 ‘쾌거’

2020 귀농귀촌 청년 창업박람회참가, 호남 최대의 도농복합도시 명성 확인

등록일 2020년05월22일 20시5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22일 열린 2020 귀농귀촌청년창업박람회 개막식 행사에서 귀농귀촌활성화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익산시가 타 지자체와 차별화된 귀농귀촌 정책을 펼친 결과 월등한 도시민 유치 실적을 인정받은 것이다.

 

오는 24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귀농귀촌 청년창업을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며 농업의 새로운 가치 제시를 통한 활력 넘치는 농촌을 실현을 위해 개최된다.

 

익산시는 5개의 철도가 지나가는 교통의 요지이고 3개의 대학교와 2개의 종합병원을 가진 도시적인 인프라와 함께 전국 5위의 쌀 생산량을 자랑하는 호남 최대의 도농 복합 도시이다.

 

시는 ‘귀농귀촌 시작을 익산에서’라는 슬로건으로 맞춤형 귀농 귀촌 정보을 제공하고, 귀농귀촌인 조례제정, 귀농귀촌 창업교육, 귀농인 생산기반지원사업, 귀농인 농가주택 수리비지원사업, 귀농귀촌인 이사비지원 및 주택정보, 귀농인 성공 수기등을 제공하고 있다.

 

시는 박람회에 참가하여 청년 농업인을 희망하는 도시민의 귀농 상담을 실시하고, 신규 농업인 교육을 소개하는 등 익산시가 청년 창업을 통한 귀농 귀촌 적지임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특히 올해 7월 분양 입주 예정인 체재형 가족 실습 농장 및 거주 시설 모집을 적극 홍보하여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