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2020년 국토교통부 소규모 재생사업 공모 선정

2020년 금마고도지역 주민과 함께 제안한“백제야 놀자”프로젝트 선정

등록일 2020년05월25일 14시4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금마고도지역 주민과 함께 제안한 “백제야 놀자”프로젝트가 2020년 국토부 주관 ‘소규모재생사업’ 전국 공모에서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익산시는 국비 등 총사업비 1억원을 확보했다.

 

국토부의 소규모 재생사업 공모는 도시재생 공모사업 전 단계로 지역주민들의 역량강화와 공동체 구축을 위해 주민들이 직접 제안하고 참여하는 사업으로 향후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발전 기반이 된다.

 

이번에 선정된 금마고도지역‘백제야 놀자’프로젝트 사업은 1억원의 사업비로 지역 주민들과 함께 △문화 크리에이터 교육 △중목구조 지식서비스 제공 △금마에 백제 문화 입히기 △ 백제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 문화 크리에이터 활동 및 기록 등의 다양한 사업들이 1년에 거쳐 추진된다.

 

김성도 도시재생과장은“그동안 공모 준비를 위해 함께 참여해 주신 지역주민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하고 도시재생기초센터와 함께 모범적인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2020년 국토부에서 실시하는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를 위해 작년부터 금마 고도지역과 시청사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도시재생대학 등 주민역량 강화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