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원광대병원-한국장기조직기증원 ‘뇌사관리 업무 협약’

전북지역 뇌사판정 관리기관 최초로 체결‥전북지역 기증 활성화에 토대 마련되길 기대

등록일 2020년07월08일 16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이 8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조원현. 이하 KODA)과 MOU(업무협약)를 채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이행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KODA는 장기 기증 활성화, 뇌사추정자 관리, 장기구득 참여, 장기이식 의료 분야의 공동 발전을 추구하는 단체다.

 

이날 업무협약에서는 뇌사 추정자 발생시 신속한 연락 체계를 구축, 뇌사 장기기증자의 이송없이 뇌사 판정 및 효율적인 업무 관리를 수행하기로 했다. 장기 기증을 위한 의료 정보 취득의 보장과 진료 행정의 협조, 뇌사 장기증자의 이송 필요시 적극적인 지원 등에 관해서도 뜻을 같이 했다.

 

특히 매우 숭고하고 의미있는 장기 기증이 헛되지 않도록 효율적인 네트워크 시스템을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뇌사 추정자에게는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한치의 소홀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병원에서 인력 및 장비를 필수적으로 갖추기로 했다. 장기 이식에 발생하는 비용 지원은 두 기관이 약정한 합의 사항에 따라 처리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뇌사관리업무 협약은 전북지역 뇌사판정관리기관 중 최초로 이뤄져 전북지역 기증 활성화의 토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원광대병원 윤권하 병원장은 “장기기증은 많은 사람을 살릴 수 있는 숭고한 희생이다. 장기기증은 어려움도 있지만 기증자의 고귀한 뜻이 헛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번 협약이 기증에 대한 인식 개선과 생명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해 지역민의 건강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조원현 한국장기조직기증원장은 “병든 세상을 구제한다는 재생의세의 정신으로 지역민의 건강을 위해 힘쓰는 원광대학교병원과의 이번 협약은 장기기증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기관이 서로 협력하여 생명나눔 문화가 정착되고 소중한 생명을 살리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