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탑마루’ 인증 도전하세요

탑마루 공동상표 사용 신청 접수 28일까지

등록일 2020년07월13일 16시3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는 지역 대표 농특산물 브랜드인 ‘탑마루’를 활성화하기 위해 품질이 우수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발굴하고자 오는 14일부터 2주간 탑마루 공동상표 사용 신청을 접수한다.

 

신청 대상은 농·특산물(축산·수산물 제외)을 생산하는 영농법인, 농협, 생산자 단체 등이며 익산시에 본사와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신청 상세 품목으로는 국가공인기관 인증 취득했거나 2년 이상 연속 수출실적이 있는 품목, 국제·국가·지방자치단체 등 공인기관의 품평회에서 수상경력이 있는 품목, 전문연구기관 등 관련 공인기관의 추천을 받은 품목등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체는 해당 기간동안 신청서, 증빙자료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하여 미래농정국 농산유통과(☏ 859-3774)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최봉섭 미래농정국장은 “탑마루 인증 품목에 대한 철저한 사후관리로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고 나아가 익산시 전체 농특산물의 고품질화를 이뤄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탑마루는 24개소 31개 품목이 인증을 획득했고 대표 품목으로는 쌀, 고구마, 상추, 수박, 발효식품 등이 있으며 각 매뉴얼에 의한 철저한 품질 관리로 본죽, 학교급식, 온라인 쇼핑몰, 대형 유통업체 등에 납품되고 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