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소방서, 코로나 속 빈틈없는 이송체계 구축

전담구급대 편성· 운영,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 방지‘총력’

등록일 2020년08월21일 17시1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소방서(서장 전미희)는 코로나19 의심환자 이송을 위해 전담구급대를 편성· 운영하는 등 지역감염 확산 방지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코로나19가 서울·경기 등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분위기 속에서 익산지역 의심환자의 신속한 이송과 처치로 지역감염을 차단하고 확산을 방지하고자 대응에 나선 것.

 

익산소방서는 지난 1월 코로나 ‘심각’ 단계 격상 이후 감염병 전담 구급대(팔봉 후발구급, 용동구급)를 지정하여 현재까지 코로나19 의심환자 133명과 5월 개학 이후 발열 증상 등 코로나 유증상을 보이는 학생 49명을 선별진료소로 이송하였다.

 

또한, 해외입국자 코로나 국내유입을 차단하고자 이송지원 업무를 통해 74명을 보건소, 임시생활시설 등으로 안전하게 이송했다.

 

소방서는 의심환자 이송 시 신속한 대응, 감염보호복 착용 강화, 병원과의 협력체계 구축, 구급차 상시 소독 등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며, 특히, 지난 20일 익산경찰서, 익산보건소, 원광대학교병원, 익산병원, 익산원예농협 등 6개 개관과 코로나19 의심 고열 대상자의 검사절차를 신속·원활하게 개선하고자 상호협약에 동참하기도 했다.

 

전미희 익산소방서장은 "소방서의 가용자원을 총 동원하여 신종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국가적 노력에 적극 동참하겠다.”며 “시민들께서도 감염방지수칙 준수 등 개인별 예방활동에도 최선을 다 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