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송학동 이화아파트 주변 ‘힐링공간’ 재탄생

건강한 송학동 만들기 사업 일환, 걷기 좋은 환경 조성

등록일 2020년10월18일 09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송학동 이화아파트 주변이 꽃과 어우러진 힐링 공간으로 탈바꿈됐다.

 

익산시 보건소는 희망연대, 익산문화관광재단과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8일까지 송학동 이화아파트에 벽화그리기와 정원가꾸기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건강한 송학동 만들기 추진사업의 일환으로 민관이 협력하여 운영위원회를 구성해 주민이 참여하여 걷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5월 신영마을을 시작으로 올해는 이화아파트 주변에 사업이 추진됐다.

 

특히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으며 송학동 걷기코스 1코스에 위치한 이화아파트 담장에‘영생(永生, 건강하게 오래도록 삶)’을 뜻하는 맨드라미를 중심으로 벽화그리기와 정원가꾸기 사업을 시행하여 아름다운 벽화와 어우러진 새로운 길로 재탄생되었다.

 

아름다워진 벽화를 본 이화아파트 주민들은 “삭막했던 마을 담벼락에 이렇게 멋진 벽화를 그려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마을이 깨끗하고 환해져서 우리 마음도 같이 밝아지는 기분이 들고 매일 걷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고 말했다.

 

한명란 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침체된 요즘 시민에게 환한 벽화로 활력과 생기가 넘치는 쾌적한 동네가 되길 바란다”며“익산시의 건강수준 향상 및 건강격차 감소를 위해 건강환경개선사업에 더욱 고군분투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