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실내야구연습장 건립 ‘본격화’

38억9천만원 투입 공사 착공, 내년 2월 준공

등록일 2020년10월19일 15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 실내야구연습장 건립공사가 본격화되면서 야구 인프라가 대폭 확충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16일 총 사업비 38억9천만원(국비 16억, 시비 22억9천)을 투입해 내년 2월 준공을 목표로 건립공사에 착공한다고 밝혔다.

 

익산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 인근에 건립되는 실내야구연습장은 지상 2층, 연면적 2,137㎡ 규모로 내야 크기의 실내야구연습장과 체력단련장, 트레이너실 등이 설치된다.

 

실내야구연습장은 생활밀착형 SOC공모사업에 선정이 되어 지난해 9월부터 실시설계를 하였고 익산시 야구협회와 KT 등 앞으로 시설을 이용할 관계자와 5회에 걸쳐 의견을 청취한 결과가 설계에 반영됐다.

 

앞서 시는 지난달까지 운동장 조성계획 변경 및 공용건축물 협의, 실시계획인가, 도 원가심사 등 행정절차 이행을 완료하였다.

 

실내야구연습장이 건립되면 기존 국가대표 야구장 및 보조야구장, 리틀야구장과 함께 지역 야구 인프라를 대폭 확충하고 KT 2군 선수단 및 지역 생활 야구인들이 계절에 관계없이 야구 연습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익산 생활야구인과 KT 프로야구 2군 선수들이 기후에 관계없이 연습할 수 있는 실내야구연습장을 확보하여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실내야구연습장이 잘 마무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