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국립익산박물관, 2020 한국건축문화대상 준공건축물 부문 본상 '영예'

심사위, “건축을 지면화해 역사적인 대지에서 건축이 지녀야 할 겸손함에 대한 성공적인 선례” 평가

등록일 2020년10월20일 18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건축사진 제공 : 건축사진가 윤준환

 

국립익산박물관(관장 신상효)이 국토교통부, 대한건축사협회가 공동주최하는 2020 한국건축문화대상 준공건축물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한국건축문화대상은 우수 건축물을 발굴하여 건축문화 창달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1992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준공건축물 부문 본상을 수상한 국립익산박물관(설계: ㈜유선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길종합건축사사무소이엔지)은 2019년 8월 준공, 올해 1월 개관하였다.

 

설계 당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미륵사지 터 자체의 아름다움이 건축물과 조화를 이루어 일체화된 경관으로서 얽혀지고자 건축전략을 ‘보이지 않는 박물관’으로 설정하였다.

 

심사위원회는 기술적 접근과 대안으로 건축을 지면화하여 역사적인 대지에서 건축이 지녀야 할 겸손함에 대한 성공적인 선례를 만들어 냈다고 평가했다.

 

국립익산박물관 신상효 관장은“유적밀착형 박물관으로서, 백제의 역사가 살아 숨쉬고 방문객들이 마음껏 누릴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0 한국건축문화대상 시상식은 11월 19일 오후 3시 서울 서초구 건축사회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