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소병홍 의원 ‘디지털 성범죄 방지‧피해자 보호’ 앞장

소 의원 발의 “익산시 디지털 성범죄 방지 및 피해자 지원 조례 제정” 통과

등록일 2021년01월25일 16시0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민을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사전에 예방·보호하고, 피해자가 발생했을 경우 피해자를 지원·보호 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가 마련됐다.

 

익산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병홍 의원이 발의한 ‘익산시 디지털 성범죄 방지 및 피해자 지원 조례’가 제233회 익산시의회(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는 2019년도 우리사회를 큰 충격에 빠트렸던 ‘텔레그램 N번방 사건’등 디지털 매체를 이용한 성범죄의 확산에 따른 지자체 차원의 후속조치 마련의 필요성 요구에 발맞추어 선제적으로 제정하게 됐다.

 

조례를 살펴보면 ▲익산시 디지털 성범죄 방지 시행계획의 수립·시행(매년) ▲디지털 성범죄의 중대성 및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 실시 ▲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의 상담 및 긴급보호와 법률 지원 ▲피해자 가족에 대한 심리치료 등을 규정하고 있다.

 

소병홍 의원은 “이번 조례통과로 익산시민을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사전에 보호하고 혹시라도 사건이 발생 시 신속한 긴급보호와 치료 및 법률상담 등 실질적인 피해자의 상처를 어루만지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