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 본격 가동

경찰서·교육지원청·아동보호전문기관 구성‥학대피해 아동 보호 위한 정보공유·협력체계 방안 논의

등록일 2021년01월26일 17시43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학대 아동을 조기에 발견하고 보호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정보연계협의체를 구성하고 운영에 나섰다.

 

익산시는 26일 시청 회의실에서‘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첫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돌입했다.

 

협의체는 유관기관 간 아동학대 피해사례나 위기의심 아동에 대한 정보공유, 보호 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시와 경찰서, 교육지원청, 아동보호전문기관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참여 기관별 역할 정립과 학대피해 또는 위기의심 아동의 보호를 위한 정보공유와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 방안을 논의했다.

 

앞으로 협의체 기관들은 매월 1회 회의를 통해‘국가아동학대정보시스템’내 학대피해 아동의 최적의 보호 방안을 논의하고 아동의 소재와 안전을 확인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분기별 ‘e아동행복지원지원시스템’내 발굴 대상자 조사 현황을 공유하면서 아동학대에 대응해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 협의체 활성화를 통해 아동학대나 위기의심 아동을 조기에 발견해 아동이 보다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