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코로나19 차단 ‘근로자 선제적 검사’

지역 기업 300곳 근로자 대상 선제적 검사 진행

등록일 2021년02월02일 12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지역 기업체에 근무하는 근로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 차단을 위한 선제적 대응에 나선다.

 

시는 지역 기업 300여곳 근로자를 대상으로 오는 3일부터 이틀 동안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익산시종합(공설)운동장에 별도의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검사를 진행하며 모든 비용은 무료로 진행된다.

 

시는 최근 인근 지역 업체에서 코로나19가 집단으로 발생했고 근로자 간 밀접도가 높아 무증상 전파 시 지역 내 감염확산의 우려가 커 이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일제 검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기업 내 유증상자를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검사를 실시했으며 검사에 다소 미온적인 외국인 근로자는 검사 이후 확진될 경우 치료비 지원과 격리해제 후 근무 복귀가 가능함을 알려 검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했다.

 

시 관계자는“코로나19의 조용한 전파 차단을 위해 선제적으로 검사를 실시했다”며 “산발적으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만큼 마스크 착용과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