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교회발 확진자 익산 기독교계는 스스로 막는다”

익산시·기독교연합회, ‘자발적 방역’ 협의체 구성‥자체 세부지침 실행,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선제적 대응’

등록일 2021년02월04일 14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교회발(發) 코로나19 확진자가 일부 교회의 무리한 대면 모임 등으로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익산지역기독교연합회와 행정당국이 자발적 방역 활동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코로나19 차단에 선제적으로 나선다.

 

익산시는 4일 정헌율 시장과 김재규 익산시기독교연합회장, 각 교단 노회장과 지방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의체를 구성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방역의 핵심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가 중요함을 인식하고 협의체를 주축으로 솔선수범해 방역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최근 일부 교회와 IM 선교회 등에서 집단감염이 확산됨에 따라 교회의 자발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참여를 이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에 따라 기독교연합회는 스스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지침과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자발적으로 방역에 참여한다. 자체적으로 세부지침을 마련해 실행하고 긴급 상황 시 비대면 예배로 전환하는 등 코로나19 차단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

 

이어 코로나19에 취약하거나 발생위험이 있는 교회에 대해서는 행정에 신속하게 지도하고 감독을 요청해 지역사회 확산을 방지한다.

 

이번 자발적 방역에는 기독교연합회에 소속된 교회 670여곳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양 기관은 협약식 전에 간담회를 실시해 상호 정보 공유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빠른 시일 내에 일상으로의 복귀를 위해 노력할 것을 결의했다.

 

김재규 익산시기독교연합회장은“이번 협약식 체결을 계기로 기독교연합회가 실시하는 생활방역이 모범사례가 되어 타 단체에도 큰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헌율 시장은“전국 최초로 진행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시민들의 방역수칙 준수가 생활화 되어 지역 내 코로나19를 선제적으로 차단할 수 있길 바란다”며“행정에서도 이를 적극 지원하는 한편 코로나19 취약 시설에 대해서는 철저한 지도점검에 나서겠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