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귀농·귀촌 준비부터 정착까지 ‘단계별 D/B 구축’

향후 실수요 중심 정책 추진에 활용, 귀농·귀촌 활성화 기대

등록일 2021년02월05일 17시1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귀농·귀촌 준비부터 실행, 정착까지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관련 자료를 모아 단계별 D/B 구축에 나선다.

 

이번 데이터베이스 구축사업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과 지역에 정착한 귀농·귀촌인을 대상으로 추진된다.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준비과정과 실행단계에서 필요한 기본현황, 준비사항, 상담내역 등 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11개 세부 항목에 대해, 이미 정착한 귀농·귀촌인들은 사후관리에 필요한 10개 세부 항목 등에 대한 자료를 수집한다.

 

이를 위해 시는 각종 귀농·귀촌 상담과 교육, 홍보회, 박람회 등에 참여한 민원인들을 대상으로 세밀하고 체계적인 상담으로 자료를 수집할 계획이다.

 

수집한 데이터베이스는 귀농·귀촌인과 예정자를 구분해 각종 교육, 정책, 사업 등 맞춤형 자료를 제공할 계획이며 향후 귀농·귀촌인 소통채널 개설 등 수요자 중심형 사업발굴에 활용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이번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기반으로 귀농·귀촌 준비에서 실행, 정착 과정까지 실수요 중심의 지원정책을 추진해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 정착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