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청년정책’, 청년이 직접 만든다

청년정책 제안·방안 모색하는 제2기 청년희망네트워크 모집

등록일 2021년02월09일 18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청년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시책을 추진하기 위한 제2기 청년희망네트워크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모집인원은 17명 이내이며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닷새 동안 모집한다.

 

익산에 거주하는 만18세~39세 이하 청년 가운데 지역 활동에 관심이 있는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청년희망네트워크는 일자리분과, 소통·문화분과, 교육·복지분과 등 3개 분과로 구성됐으며위원이 되면 2년간 지역 청년 의견수렴과 정책 제안, 청년 문제 발굴·조사·개선방안 모색, 선진지 견학과 워크숍, 타 청년단체와 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은 시 홈페이지, 익산청년센터 청숲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확인 후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worship4620@korea.kr) 또는 익산청년센터 청숲(중앙로12-279)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희망네트워크가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청년희망네트워크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직접 청년정책을 제안하고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청 일자리정책과(☎063-859-7359)로 문의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