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맞춤형 돌봄 ‘우리마을 돌봄공동체’ 확대

마을 또는 아파트 주민으로 구성된 공동체 대상 2곳 운영...만 12세 이하 아동까지 돌봄 서비스 제공

등록일 2021년02월10일 15시39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맞춤형 돌봄 서비스인 ‘우리마을 돌봄공동체’2곳을 추가 운영한다.

 

시는 10일 주민공동체를 활용해 맞춤형 돌봄을 제공하는‘우리마을 돌봄공동체'에 참여할 아파트 또는 마을 단위 돌봄공동체 2곳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마을 또는 아파트 주민으로 구성된 공동체로 돌봄 사업 취지에 적합한 역량을 갖췄고 33㎡ 이상의 돌봄 공간 제공이 가능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공동체(단체)는 오는 22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돌봄공동체로 선정되면 마을 또는 아파트에 거주하는 지역주민이 공동체를 구성해 돌봄이 필요한 만 12세 이하 아동을 직접 돌보게 되며 지역 특성에 맞는 재능기부 등 관련 사업도 진행하게 된다.

 

시는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지역주민이 주축이 되어 만들어가는 틈새돌봄의 일환으로 지난해 처음 우리마을 돌봄공동체 2곳(황등면 자율방범대 2층과 모현동 e편한세상아파트 내 주민공동시설)을 설치․운영했으며 올해 2곳을 추가로 모집한다.

 

시 관계자는“주민참여형 돌봄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는 우리마을 돌봄공동체를 통해 아이의 안전한 돌봄과 부모의 양육 부담 경감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며“앞으로도 지역이 함께 아이 키우는 문화를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익산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iksan.go.kr/시민참여/정보마당/공고고시)를 참고하거나 여성청소년과(☎859-5331)로 문의하면 된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