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맞춤형 평생교육 ‘우리동네 늘배움터’ 운영

올해부터 운영 확대, 오는 16일부터 신청접수

등록일 2021년02월15일 13시2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교육 접근성이 떨어지는 지역을 직접 찾아가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우리동네 늘배움터’ 운영이 본격화된다.

 

익산시평생학습관은 오는 16일부터‘우리동네 늘배움터’참여자를 모집한다.

 

우리동네 늘배움터는 학습공간이 마련된 관내 평생학습기관‧단체, 작은도서관 종사자, 경로당 등의 시설 사용 협의가 된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우리동네 늘배움터’는 평생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교육 접근성이 떨어지는 지역을 직접 찾아가 주민들이 원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맞춤형 평생교육 사업이다.

 

시는 부족한 교육 장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마을 경로당, 작은 도서관, 관내 평생학습 기관‧단체 등의 유휴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황등면 무동마을 등 9개 지역 12개소가 늘배움터로 지정돼 운영됐으며 올해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운영지역을 늘릴 계획이다. 다만 코로나19 지침에 따라 비대면 수업이 병행돼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우리동네 늘배움터 사업을 확대 운영해 평생학습이 일상의 활력이 되는 익산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iksan.go.kr/lll)를 참고하거나 전화(☎859-5158/5823)로 문의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