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공공시설 단계적 개방’‥시민 편익 증진

실내·외 체육시설 단계적 개방, 수용인원 제한‥복지시설·시립도서관 등 제한적 운영

등록일 2021년02월17일 15시47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이 1.5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시민들의 생활 편의 증진을 위해 공공시설을 단계적으로 개방한다.

 

시는 관계부서 회의를 진행하고 개방 여부를 논의한 뒤 시설별 특성에 맞춰 개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시는 16일 실내족구장, 배산실내체육관, 장애인체육관, 문화체육센터 야외 축구장 등 실내·외 체육시설 단계적 개방을 시작으로 17일 복지시설, 어린이집, 시립도서관, 웅포캠핑장 등을 순차적으로 개방한다.

 

시립도서관은 자료실 내 독서공간과 함께 열람실은 30%만 개방하며 웅포캠핑장은 가족 단위 이용객 대상으로 50%만 개방한다.

 

실외 체육시설은 익산시민에 한 해 수용인원의 50% 이내, 실내는 시설 4㎡당 1명을 수용할 수 있도록 제한해 운영된다. 문화체육센터 내 실내체육시설은 오는 23일부터 운영되며 수영장은 추후 개방 여부를 검토한다.

 

경로당과 주민자치센터(프로그램 포함)는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개방 여부를 신중히 결정할 예정이다.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에 따른 시민 피로도를 해소하고 집합금지, 운영제한에 따른 자영업자,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감안해 주민 생활과 밀접한 공공시설을 조기 개방하기로 했다.

 

시는 시설을 단계적으로 개방하기로 결정한 만큼 시민들 스스로 방역수칙을 지켜줄 것을 홍보하고 한층 강화된 시설 방역 점검계획을 수립해 자율과 참여 중심 방역 관리 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정헌율 시장은 “그동안 공공시설 폐쇄로 여가활동을 누리지 못했던 시민들에게 이번 개방으로 피로도를 해소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시민 중심의 자발적 방역 수칙 이행문화가 조성되도록 힘써 코로나19 예방에 적극 대처하겠다”고 당부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