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아이스팩 재사용운동 '익산서도 시동'

진보정책포럼 희망과대안, 아파트 7곳서 수거된 아이스팩, 20일 11시에 상인회와 업체에 전달 예정

등록일 2021년02월19일 15시54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환경도 지키고 더 나은 지역공동체를 만들어가기 위한 아이스팩 재사용운동이 익산지역에서도 시작된다.

 

‘진보정책포럼 희망과대안’은 19일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생활속의 작은 실천이란 목적아래 아이스팩 재사용운동을 시작한다며 이는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운동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단체에 따르면, 아이스팩은 미세플라스틱 일종으로 한 해 3억개 넘게 사용되고 있으며, 자연분해에 500년이 소요되고 불에도 타지 않아 소각도 불가능하다.

이들은 20일 오전 11시에 그동안 아파트 7곳에서 수거한 아이스팩을 중앙, 서동, 북부시장 상인회와 지역업체에 전달하고, 이후에도 매주 토요일 상인회와 지역업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들은 이 운동에 대한 주민들의 참여와 상인회의 협조 등 기대 이상의 호응이 이루어져 향후 확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들은 “감당할 수 없는 쓰레기로 삶의 터전이 위협받고 있고, 탄소배출 억제와 기후위기 대응이 인류의 생존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이제는 산업, 건축, 먹거리, 사소한 생활습관까지 모든 것이 변해야 한다”면서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