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과태료 체납자 예금압류 예고 안내

익산시, 전자압류시스템 이용한 자진납부 독려

등록일 2021년02월22일 10시5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는 교통 분야 불법 행위에 대한 과태료 체납자를 대상으로 예금압류 사전예고 안내문을 발송했다.

 

이번 예고대상은 렌터카 등을 운행하면서 적발된 주정차위반으로 체납된 과태료 등 925건, 약 7천만원에 달한다.

 

이번 압류예고는 시가 매년 신용정보회사와 협약을 실시해 이용하고 있는 전자예금압류시스템을 활용해 실시됐다. 해당 시스템은 신용정보회사와 연계해 체납자의 주거래 은행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예금압류는 물론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문자메시지 전송기능을 이용해 사전예고도 가능하다.

 

시는 주정차단속 문자알림서비스와 차량등록사업소 홈페이지에 링크된 ‘자동차 검사일자 SMS’신청 등을 통해 시민들의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시기인만큼 사전예고를 통해 자진납부의 기회를 제공해 상생할 수 있는 징수행정을 펼칠 예정이다”며 “생계형 체납자에 대해서는 분할납부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납부자 편익을 제공하는 한편 상습고질체납자 등에 대해서는 무관용의 원칙을 적용해 강도 높은 행정제재를 실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