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육아종합지원센터 ’놀이꾸러미‘ 지원 호응

400가정 선발, 비대면 방식으로 배부...장시간 가정양육으로 지친 가정에 활력소 제공

등록일 2021년02월22일 11시0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지원하는‘우리아이 놀이꾸러미’가 코로나19로 장시간 가정양육에 지친 영유아 가정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센터는 지난 8일까지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선착순 모집해 모집된 400가정을 선발했다. 선발된 가정을 대상으로 지난 15일부터 26일까지 매일 오전 센터 입구에서 드라이브스루와 비대면으로 놀이꾸러미를 배부하고 있다.

 

놀이꾸러미는 두부놀이, 코인티슈놀이, 미역놀이, 습자지놀이, 가루놀이, 버블놀이 등 총 10가지로 구성됐으며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재료와 도구를 활용한 놀이이다. 꾸러미 안에는 재료와 도구뿐 아니라 놀이방법이 함께 첨부되어 있어 가정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창의적인 놀이를 통해 영유아의 신체, 언어, 인지발달 뿐 아니라 가족들과 함께 놀이하며 유대감을 형성하고 정서발달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된다.

 

놀이꾸러미를 이용한 한 가정은“코로나로 인해 외출을 할 수 없어서 아이들이 많이 답답해하고 지루해했는데 놀이꾸러미가 있어서 주말을 알차게 보낼 수 있었다”며“놀이꾸러미를 통해 온 가족이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 행복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정경숙 아동복지과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어른들 뿐 아니라 아동들도 힘든 시기지만 놀이꾸러미를 통해 활기를 되찾기 바란다”고 말하며“지역사회가 함께 양육에 참여하는 양육문화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childcare.iksan.go.k)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063-859-4765)하면 된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