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홀로그램 분야 일자리 창출 지원

홀로그램 기업·청년 구직자와 매칭 간담회 개최

등록일 2021년02월26일 13시36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지역의 신성장동력 사업인 홀로그램 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업과 구직자 간 매칭 간담회를 실시했다.

 

고용안정 일자리센터는 25일 산업단지공단 익산지사에서 홀로그램 기업 (주)디자인레벨 대표(김민수)와 홀로그램 청년 구직자 7명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지난달 28일 시와 투자협약을 맺은 (주)디자인레벨은 홀로그램 그래픽디자인 9명, 애니메이터, 경영지원 사무직 등 총 15명 청년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이다.

 

홀로그램 산업은 자동차, 의료, 교육, 문화 등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고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한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홀로그램 콘텐츠, 그래픽디자인, 애니메이션 기획 및 제작, S/W 개발과 공급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성이 큰 산업이다.

 

(주)디자인레벨 김민수 대표는 “이번 채용에서 느낀 점이 익산지역에 자신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준비된 인재가 많았다”며“이번 청년 구직자들과 간담회를 통해 새로운 생각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헌율 시장은“이번 간담회는 익산에 홀로그램 기업들이 초기 정착하는데 가장 애로사항이었던 청년 인력 수급에 마중물이 된 것 같다”며“지속적으로 신산업 홀로그램 기업들 맞춤형 교육을 통해 원하는 구직자를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