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한방순회진료, 의료취약지역 찾아간다

익산시, 지난해 4천여명 주민 혜택, 94% 만족도

등록일 2021년03월02일 14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보건소의 한방순회진료를 통해 지난해 의료취약지역 주민 4천여명이 혜택을 보았으며, 이에 대한 만족도도 90%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익산시보건소는 올해도 의료취약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한방순회진료를 실시한다.

 

한방순회진료는 지리적 여건으로 의료기관 접근이 어려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해 의료공백과 불편을 최소화하고 주민 특성에 맞는 한방진료와 보건교육을 통해 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달부터 12월까지 총 72회의 진료가 실시되며 한의사와 간호사 등으로 이루어진 순회진료팀이 직접 방문해 주민들의 건강관리에 나선다.

 

진료내용은 침 시술, 한약제제 투약, 한방파스제공, 사상체질별 건강관리법 교육, 한의약적 양생‧식이 교육 등 한방진료와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혈압‧혈당 검사와 상담 등으로 구성된다.

 

한명란 보건소장은 “지난해 한방순회진료를 통해 의료취약지역 주민 4천여명이 혜택을 보았으며 94%의 만족도로 호응이 매우 높았다”며“올해도 지역 주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내실있는 순회진료로 의료기관 접근이 힘든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