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건강도시로 선포하면 살고 싶은 익산 거듭나" 

김용균 시의원 5분 자유발언 지상 중계

등록일 2021년03월10일 14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중앙동, 평화동, 인화동, 마동이 지역구인 보건복지위원회 김용균 의원입니다.

 

먼저 저에게 5분 발언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신 유재구 의장님과 동료 의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시정발전에 수고가 많으신 정헌율 시장님과 오택림 부시장님 그리고 지금 이시간에도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에 수고하시는 관계 공무원과 의료진 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과 고통을 받고 계시는 시민여러분 얼마나 고생이 많으십니까?

 

이 어려움을 잘 이겨내 주시길 바라며 마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본의원은 오늘 5분발언을 통해 건강한 익산시민의 미래를 위한 건강도시 조성의 필요성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과 100세 시대 도래로 인하여 건강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가 매우 높아져 건강 정책은 지자체의 핵심정책으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감염병 대응을 위한 보건의료 강화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코로나19로인한 일상생활에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이 심화되고 걷기나 운동 등 신체활동이 줄어들고 있어 포스트 코로나 대비 보건의료 정책강화의 요구가 증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기대수명이 매년 증가하여 100세 시대가 곧 도래될 것은 기정사실이며 100세까지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보건의료 정책강화 뿐아니라 물리적, 사회적 환경을 조성하는 등 지자체의 역할은 매우 중요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본 의원은 앞으로 익산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하여 선제적으로 익산시가 건강도시 계획을 수립하여 익산시를 건강도시로 선포 하자는 제안을 하고자 합니다.

 

건강도시 익산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우수한 인프라가 반드시 필요하고 이러한 인프라를 바탕한 종합적인 정책을 수립하여 추진해야합니다.

 

이미 우리시는 건강도시를 위한 우수한 인프라와 의료보건체계가 구축되어있습니다.

 

우수한 대학병원과 종합병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530여개의 병원급과 한의원, 약국이 있어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언제든지 받을 수 있으며, 보건소와 40여개의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 건강생활지원센터 등 다양한 공공 지역보건자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른 지자체와 달리 양방뿐아니라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받은 전국 유일 한방중풍 전문병원등 한방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어 한양방 협진으로 더욱 뛰어난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우수한 인프라와 보건의료체계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이를 바탕으로 정책을 수립하여 시민들에게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건강도시 익산을 조성해야 합니다.

 

전국적으로 서울시 종로구를 비롯하여 약100여개의 도시가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와 서태평양건강도시연맹의 정식으로 가입하여 건강도시 조성을 위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100세 시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익산시는 지금이라도 건강도시 추진을 위한 발판으로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와 서태평양건강도시연맹에 정식으로 가입하여 국내도시 뿐아니라 여러 해외 도시들과 정보 공유를 통해 건강도시 구축에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는 등 모든 시민이 건강한 도시 익산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정책을 바탕으로 익산시를 건강도시로 선포한다면 건강한 익산! 살고 싶은 익산! 으로 거듭나 자연스레 인구증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시 한번 시장님과 관계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촉구하며 본 의원 또한 비단 오늘 5분 발언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시민들의 건강한삶을 위한 익산시 건강도시 건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시민 여러분께 약속드리면서, 5분 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