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복지시설 나눔숲’ 최우수 평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평가서 ‘최우수 기관’선정‥시온육아원에 국비 2억원 투입, 산책로와 쉼터 조성

등록일 2021년03월10일 15시48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진행한 기관 평가에서 ‘복지시설 나눔숲 분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시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주관한 ‘2020 녹색자금지원사업 기관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산림청장상과 부상으로 온누리상품권 100만원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시회복지시설인 시온육아원에 국비 2억원을 투입해 복지시설 나눔숲을 조성했다.

 

수목 식재, 산책로, 쉼터 등을 조성해 아이들과 지역주민들에게 힐링 공간을 제공하고 삶의 질을 향상과 정서 안정에 도움을 됐다는 평가다. 특히 나눔숲 조성 사업을 시행하기 전 시설관계자, 시설원생,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해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반영해 나눔숲을 조성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추진하는 녹색자금 지원사업은 복권판매 수익금으로 조성된 복권기금을 산림의 환경기능에 대한 국민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산림복지 진흥을 위한 녹색 나눔 숲 조성, 사회적 배려계층을 위한 숲 등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녹색자금 지원사업 선정으로 6억7천만원(국비4, 시비2.7)을 투입해 인화공원 내 메타세쿼이아 1.3km 구간에 보행약자층을 위한 무장애 나눔길을 조성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녹색공간이 부족했던 시온육아원에 나눔숲을 조성하고 이를 장애인 ․ 노약자 등 사회적 배려계층을 포함한 지역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숲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한 열린 녹색 공간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이번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부상으로 받은 온누리상품권 100만원을 아동양육시설 시온육아원에 기부할 예정이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