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시, ‘한눈에 보는 가족관계등록신고’ 제작

등록 신고, 후속 조치 등 다양하고 복잡한 절차로 인한 시민 불편 해소

등록일 2021년03월11일 13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시가 가족 관계 등록 신고에 대한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한눈에 보는 가족 관계 등록 신고’ 안내 책자를 제작했다.

 

시는 가족 관계 등록 신고, 후속 조치 등 다양하고 복잡한 절차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안내 책자를 제작해 산부인과, 장례식장 등에 배부했다고 밝혔다.

 

가족 관계 등록 신고 사항은 종류도 많고 절차가 다양해 정확한 정보 부족으로 업무를 보는 시간이 추가로 소요되는 경우가 많고 지연 시 과태료 부과 등의 불이익을 겪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러한 어려움과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한눈에 보는 가족 관계 등록 신고’ 책자에 출생, 사망, 이혼, 개명 등과 같은 신고 절차와 방법, 제증명 발급 등 대법원 대행 사무 관련 내용들을 담았다.

 

또한 출생신고 시 지원하는 서비스, 공설 장사시설 이용 안내 등 출산 통합 서비스 사항을 담아 출생부터 사망까지의 지역 내 복지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구성됐다.

 

최기현 종합민원과장은 “시민들의 불편함을 덜어주는 책자가 나와서 기쁘다”며 “익산시를 찾는 민원인들에게 먼저 다가가 친절하게 설명할 수 있도록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은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