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RSS
맨위로

익산 특산품 활용 ‘마마레시피’, 한국디자인진흥원상 수상

도시재생 뉴딜 주민역량강화사업 일환 추진‥서동마·고구마 활용 레시피, 대표 특화상품 연계

등록일 2021년03월15일 16시05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익산지역 특산품인 ‘서동마’와 ‘고구마’를 활용해 만든 ‘마마레시피’가 한국디자인진흥원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15일 도시재생지원센터에 따르면 신청사 지역 주민들과 함께 주민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특산품 활용 마마레시피가 최종 성과평가에서 이같이 수상했다.

 

이번 사업은 국토교통부의‘도시재생뉴딜 지역역량강화사업’으로 국비 2천만원을 지원받아 진행됐다. 신청사 지역 뉴딜사업을 준비하며 발굴된 주민조직과 함께 레시피 개발 컨설팅과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디저트상품 개발을 통해 특화된 디저트와 음료를 만들고 지속 가능한 주민조직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개발된 레시피를 참여를 희망하는 창업자와 소상공인들에게 공유해 지역을 대표할 특화상품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연계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신청사 지역 도시재생뉴딜사업과 함께 주민모임을 확장시켜 마을기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마마레시피’주민모임 김연희 대표는“이번 사업을 위해 지난해 여름부터 굉장히 열심히 달려왔는데 도시재생뉴딜사업 선정과 더불어 좋은 결과가 있어서 뿌듯하고 보람을 느낀다”며 “주민모임과 신청사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연계해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지역주민의 참여는 도시재생을 지속적으로 이끌어나가는 중요한 부분이며 이번 사업을 통해 도시재생사업과 주민조직에 활기를 불어넣어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주민참여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정명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최신뉴스광장

전체 뉴스종합 10대핫뉴스 오피니언

포토뉴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